대전부동산도우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동네방네 조회 0회 작성일 2021-07-30 19:46:02 댓글 0

본문

1부 - 대전 중산층이 모이는 둔산동 비교

후원계좌
카카오뱅크 7979-35-62451

지속 가능한 영상 제작과 공유를 위하여 후원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영상을 자주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에 사는 많은 형님들은 다르게 생각할지도 몰라.도안도 1급지다. 도룡도 1급지다. 둔산과 도안이다.도룡과 둔산이다. 대전의 1급지는 도안 둔산 도룡이다 이렇게 꼽는 사람들이 있어.하지만 이 중에 빠지지 않는 것이 둔산이야.둔산을 1급지로 꼽는데는 이견이 없을거야.둔산을 빼고서는 대전 부동산을 설명하기도 거시기해.

대전 부동산 전망과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영상을 남깁니다. 직접 발품팔기 전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데이터를 쌓아가겠습니다.

#대전부동산전망 #대전부동산 #세종시전망 #세종부동산전망 #세종시 #세종부동산 #부촌 #부자동네 #부자아파트 #대전아파트 #연구단지 #지방부동산 #갭투자 #부동산투자 #재테크 #임장 #입지 #분석 #급지

부동산 전망 시장 폭락 절망 속에서 - 내 집 장만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온다 - 대전 용한 무당 점집 추천 후기 홍두깨 이시안

#부동산_전망 #시장_폭락 #절망_속에서 #내_집_장만할_수_있는 #절호의_찬스가_온다 #점잘보는집 #점잘보는곳 #근처점집 #점집이야기 #점집추천 #점집후기 #대전점집 #대전점집추천 #홍두깨 #이시안

홍두깨 이시안
상담문의 : 010.7562.1366
상담시간 : 매일 10:00 - 22:00

나의 운을 깎아먹고 액운이 발동하는 흉측한 물건 3가지
부정 불운을 부르는 흉물


최고 좋은 대박띠와 나이 - 운이 강한 사람 베스트 5
2020년 경자년 하반기


로또 사러 당장 달려가도 될만한 5가지 대박 꿈
횡재수 대복 대운 금전 재물


하늘이 내린 인연 - 이런 사람 만나면 꼭 잡으세요 - 인생 역전 나와 잘 맞는 띠


무당은 뭔가요? 굿 값의 오해와 진실


돈 돈돈하면 돈이오니?


미래 점사 잘 나오는 손님


당신의 촉을 믿어봐!


돈 보다 정성


이사계획 있으신가요?


시험을 앞둔 분들을 위한 위령제.


삼재라고 겁먹지 마세요!


2020년에 좋은띠


바쁠수록 뛰어라!


집 나간 딸과 폭삭 망한 엄마의 대반전


말씀마다 소름이 끼쳐요


죽은 신랑이 찾아왔어요


당신은 무조건 됩니다.


재테크 황금손 눈 높이를 낮춰봐 부동산 대박난다


현모효부 당신은 복 많이 받으실거에요


돈 많이 벌고 승진하고 싶다고?


이거다 저거다 고민 고민 하지마!


남자 사기꾼 조심하세요


신굿이 아니라 삼재풀이를 하세요!


애기씨 숨길 것이 따로 있지 혼 좀 나셔야겠다!


노래방 도우미 그만하고 싶어요!


[굿엔트]촬영문의 010.9768.1638
[굿엔트]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M6gid2jm7Pc7d_wOrDgQQg
[굿엔트]네이버 https://blog.naver.com/goodent1638
[굿엔트]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odent1638
[굿엔트]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odent1638/
[굿엔트]트위터 https://twitter.com/Goodent6
[굿엔트]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goodent1638
[굿엔트]스토리채널 https://ch.kakao.com/channels/@goodent1638

우리나라 전통의 민간신앙을 알리는 곳으로 무속인의 이야기와 무속 문화 세습에 대하여 바르게 소개합니다. 구독자 시청자 여러분 항상 좋은 날 되세요!

민속신앙 전문 유튜브채널 '굿엔트' - 여러분들의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동산(不動産):토지와 그 위에 있는 건축물 및 입목 등의 정착물.
부동산에 대한 권리를 행사하려면 등기를 필하여야 하며, 등기는 제3자에 대한 대항요건이 된다.
‘부동산’이라는 용어가 우리 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처음 사용된 것은 1912년 3월에 공포된 「조선부동산증명령」과 동 시행규칙, 「부동산등기령」과 동 시행규칙 등에서부터이다.
그 이전에는 ‘토지와 가옥’이라는 용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다가, 1906년 10월의 「토지·가옥증명규칙」과 같은 해 12월의 「토지·가옥전당규칙」 등에서 처음으로 공식화되었다. 그 뒤 경술국치를 계기로 일본인들이 제정한 법과 규칙에서 ‘부동산’이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되면서 점차 이 용어가 우리 나라에 정착되기 시작하였다.
(1) 토 지
토지의 특성은 크게 자연적 특성과 인문적 특성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전자는 자연상태의 토지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고, 후자는 인간이 어떤 목적을 위하여 토지를 개발, 활용할 때 나타나는 특성이다.
① 토지의 자연적 특성으로는 부동성·영속성·부증성(不增性) 및 개별성을 들 수 있다.
첫째, 토지는 움직이지 않으며 고정되어 있다. 이것을 토지의 부동성 또는 고정성이라 한다. 토지는 일반상품과는 달리 견본이나 실물을 진열할 수 없기 때문에, 토지의 거래는 직접 현지에 가서 실물을 확인해야만 성립된다. 따라서 토지의 거래를 위해서는 이에 필요한 제반 서류 및 절차에 관한 예비지식이 있어야 하는데 이를 다루는 직업이 공인중개사(중개업)제도와 법무사(등기업)·측량사(측량업) 등이 있다.
둘째, 토지는 사용에 의하여 소모되거나 마멸되지 않는다. 오랜 세월에 걸친 지각변동이나 지반침하의 경우를 제외하면, 토지의 절대면적은 영구불변이라 할 수 있다. 간혹 홍수 등의 요인으로 다소간의 유실이 있다 하더라도, 이것은 일부 토양의 이탈에 불과할 뿐 토지 자체의 이동이나 감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영속적인 성격은 토지가 가지고 있는 절대가치의 기반으로서, 부동산투자 또는 실물 투자심리의 발생요인이 되고 상속재산으로서 그 가치를 발휘한다.
셋째, 토지는 그 면적을 증가시킬 수 없으며, 또한 생산해낼 수도 없다. 이것을 토지의 부증성 또는 비생산성이라고 한다. 즉, 토지는 일반상품처럼 수요량에 따라 물리적으로 그 양(면적)을 조절하여 공급할 수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간혹 택지의 조성이나 매립사업 등으로 일부 면적을 증가시킬 수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그 양은 매우 미미하여 절대량의 변동을 가져오지는 못한다.
이러한 비생산성의 특성으로 말미암아 토지는 일반상품과는 다른 가격체계를 형성하게 되어, 토지를 감정, 평가하는 전문업종인 부동산감정평가(사)제도와 지가고시제도가 마련되었다.
넷째, 토지는 일반상품과는 달리 동일한 개체가 여러 개 생산될 수 없다. 이로부터 토지의 개별성 또는 비대체성의 특성이 성립된다. 즉, 토지는 지리적인 위치상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완전히 동일한 토지가 다수 존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컨대, 어느 금융기관이 시장성을 고려하여 특정 장소에 지점을 설립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그곳의 토지를 구입하지 않으면 안 된다. 동일한 토지를 생산해내거나 옮겨오기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특정지역의 토지가 꼭 필요한 경우에는 예외적인 높은 매수가격으로 거래가 성립되기도 한다.
② 토지의 인문적 특성, 즉 이용상의 특성으로는 첫째, 토지의 용도(用途)의 다양성(多樣性 또는 可變性). 둘째, 분합(分合) 가능성. 셋째, 사회적·경제적·행정적 위치의 가변성. 넷째, 토지 이용의 사회성과 공공성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은 토지의 자연적 특성과는 달리 이는 인간이 여러 가지 목적에 따라 자연상태의 토지를 개발, 활용함으로써 부가되는 특성이다.
예컨대, 일정 면적의 황무지를 그대로 방치해두면 단순한 토양의 집적(集積)에 불과하지만, 이를 개간하여 경작하면 양곡을 생산해낼 수 있는 전답(田畓)이 되거나 과수원이나 목장용지로 이용하므로써 인간이 필요한 식료품을 생산하게 된다. 그리고 그 전답을 택지로 전용하여 주택을 건설하면 많은 사람들의 주거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점차 주민이 늘어나서 대규모의 주거집단이 형성되면, 상가가 형성되고 주민생활에 필요한 학교와 병원, 은행, 공원, 도로 등의 공공시설과 문화 및 교육시설이 들어섬으로써 하나의 도시를 이루게 된다. 이리하여 예전에는 단순한 황무지에 불과하였던 자연상태의 토지는 경제·사회·문화적인 개발과 더불어 그 지역이 도시로 성장하고 토지의 이용구조도 다양하게 변화하게 된다.
앞서 설명한 자연적 특성은 토지 자체가 지닌 특성인 데 비하여, 인문적 특성은 토지가 인간의 경제·사회·문화 활동과 관련을 맺음으로써 나타나는 제2차적인 특성이라 할 수 있다.
(2) 건 물
아파트와 빌딩, 상가, 오피스텔, 병원, 호텔, 공공시설의 건축물은 토지와는 달리 생산이 가능한 인위적인 축조물이다. 건물이 가지고 있는 특성은 다음의 다섯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① 비영속성(非永續性):건축물은 생산이 가능한 내구소비재로서 내용연수(耐用年數)를 가진 재산이다. 따라서 시간의 경과와 더불어 소모, 마멸되어버리는 비영속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② 생산가능성:토지는 생산이 불가능하지만, 건축물은 일정한 설계도에 따라 언제라도 재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개수(改修) 등으로 어느 정도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증축 등을 통하여 그 규모도 증가시킬 수도 있다. ③ 동질성:건축물은 인위적인 축조물이므로 동일한 설계도와 건축자재를 이용하면 같은 건물을 여러 채 생산할 수 있다.
④ 이동가능성:원칙적으로 건물은 지면에 고착되어 있으나 경우에 따라서는 이축(移築)이 가능하다. 더구나 최근에는 조립식주택과 모빌하우스 등이 실용화되어 건물의 이동가능성은 점차 높아가고 있다. ⑤ 토지의 개별적 요인에 대한 지배성(支配性):건축물은 토지 위에 고착, 축조되기 때문에 그 건물이 정착하고 있는 토지의 개별적인 경제적 가치에 대한 지배력을 가지고 있다.

2부 - 크로바 아파트가 둔산동 대장아파트가 된 이유

후원계좌
카카오뱅크 7979-35-62451

지속 가능한 영상 제작과 공유를 위하여 후원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영상을 자주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둔산동에 들어가는 가장 큰 목적은 자녀 교육이라고 했어.그래서 나는 둔산동을 급지로 나눌 때 교육환경을 놓고 분류를 하고 있어.사교육을 목적으로한 둔산에 입성한 부모들은 어떤 기준으로 이동할까?사교육을 시키기 좋은 위치로 들어가는 거야.사교육이라는 것은 둔산1동에 위치한 대형 학원가를 얼마나 편하게 이용하느냐라고 보면 돼. 둔산의 1급지는 학원가를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들이야.그래서 크로바, 목련, 한마루라는 크목한 이라는 말이 생긴거야.

대전 부동산 전망과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영상을 남깁니다. 직접 발품팔기 전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데이터를 쌓아가겠습니다.

#대전부동산전망 #대전부동산 #세종시전망 #세종부동산전망 #세종시 #세종부동산 #부촌 #부자동네 #부자아파트 #대전아파트 #연구단지 #지방부동산 #갭투자 #부동산투자 #재테크 #임장 #입지 #분석 #급지 #둔산동 # 크로바아파트 #목련아파트 #한마루

... 

#대전부동산도우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2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hfx.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